본문 바로가기
Information

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신청, 어떻게 해야 할까요?

by 137sdfkjsdfa 2024. 5. 11.

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신청, 어떻게 해야 할까요?

 

목차

  • 1.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이란?
  • 2. 지원 대상 및 지급 기준
  • 3. 신청 방법
    • 3.1 온라인 신청
    • 3.2 모바일 앱 신청
    • 3.3 서류 접수 신청
  • 4. 신청 시 필요한 서류
  • 5. 주의 사항
  • 6. 문의

1.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이란?

소상공인 방역 지원금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및 소규모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정부 지원금입니다.

2. 지원 대상 및 지급 기준

지원 대상

  •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한 소상공인 및 소규모 기업
  • 2022년 1월 17일 기준 영업 중인 사업체
  • 2021년 12월 및 2022년 1월, 2월 대비 매출 감소율이 30% 이상인 사업체

지급 기준

  • 2021년 12월 및 2022년 1월, 2월 대비 매출 감소율에 따라 1인당 최대 600만원까지 지급
  • 영업 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사업체: 추가 30만원 지급
  • 소규모 기업: 추가 30만원 지급

3. 신청 방법

소상공인 방역 지원금은 온라인, 모바일 앱, 서류 접수 등 3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3.1 온라인 신청

3.2 모바일 앱 신청

  • 국세청 앱 또는 소상공인 앱에서 신청 가능

3.3 서류 접수 신청

  • 각 지역 관할 소상공인지원센터 또는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

4. 신청 시 필요한 서류

  • 사업자등록증
  • 주민등록증 또는 외국인등록증
  • 금융기관 계좌번호 확인서
  • 기타 첨부 서류 (필요 시)

5. 주의 사항

  • 허위 정보로 신청 시 형사고발 및 과태료 부과될 수 있음
  • 신청 후 지급 여부 확인은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홈페이지 또는 국세청 앱에서 가능

6. 문의

  •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콜센터: 1533-0100
  • 소상공인지원센터 또는 세무서

주의: 본 정보는 2024년 5월 11일 기준이며, 추후 변경될 수 있으므로 신청 전에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홈페이지 또는 관련 기관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